Wednesday, July 13, 2011

따라서 한 번 해보세요

굉장히 좋은 장점을 가진 에디터라는 것을 잘 보여주는 예제가 되었으면 합니다만, 따라서 한 번 해보세요.

1) 이쪽에 접속해서 http://pastebin.mozilla.org/1635749 이 python의 내용을 그대로 $packages/User/Crowdy.py 에 저장해 봅니다.
$packages폴더는 alt-`를 눌러 콘솔을 열어 sublime.packages_path()를 두드려 보면 나옵니다.

# xp라면 경로는 c:\Documents and Settings\crowdy\Application Data\Sublime Text 2\Packages\User\crowdy.py 와 같이 됩니다. (집에 있는 데스크탑이 xp여서....)

2) Preference메뉴에서 User Key Bindings를 열어 다음을 등록해 둡니다.
[
{ "keys": ["f4"], "command": "crowdy_f4" },
{ "keys": ["alt+w"], "command": "crowdy_ex" }
]

"crowdy_f4"는 CrowdyF4Command 라는 클래스의 run(self, edit)을 실행시키구요.
"crowdy_ex"는 CrowdyExCommand클래스의 run(self)를 실행시키는 매핑입니다.
#run의 인수가 다른 것은 WindowCommand를 상속받았는 지, TextCommand를 상속받았는 지에 따라 달라집니다.

3) 끝났습니다. 사용은 어떻게 하느냐면요. alt+w 를 눌러보세요. 아래에 input box가 하나 나오면 edithost 라고 해보세요. edithost라고 해보셨으면 editthis라고도 해보시구요.

4) crowdy.py안에 >edit C:\temp\test.groovy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있죠? 거기에 커서를 놓고 f4를 눌러보세요. 아마 파일이 없으면 빈 파일이 뜨겠지만, 존재하는 파일의 path라면 그 파일이 열립니다.

5) 그 다음은 확장하고 싶은 대로 확장하면 됩니다. alt+w 의 입력창에 'dic school'이라고 하면 웹에서 grep해 영영사전의 뜻을 출력할 수도 있구요. 꾸미기 나름입니다만, 자신만의 build커맨드 등등 추가하고 싶은 것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